LaBible

LaBible

현재 미국의 애즈버리 신학대학원에서 신약학 교수로 있는 크레이그 키너는 엄청난 양의 정보를 가지고서 방대한 연구를 내기로 유명한 학자입니다. 그의 주석 중 마태복음 주석과 두 권짜리 요한복음 주석은 사회-수사학적 연구 방법을 사용한 주석으로서, 참고문헌의 양이 어마어마합니다. 그런데 그 이후에 낸 네 권짜리 사도행전 주석은 입이 떡 벌어질 정도입니다. 서론만으로도 두꺼운 단행본 한 권 이상의 분량이고, 각 권이 사전 분량인 것도 모자라서 참고문헌은 분량이 너무 많아 아예 CD-Rom으로 만들었지요.

하루에 10시간 이상을 책상에 앉아 연구하고 글을 쓴다고 하니, 상상하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듀크 대학교에서 기독교의 기원에 대한 연구로 학위를 받았기에, 역사적 예수 연구에 있어서 복음서에 나타난 예수의 유대적 배경을 잘 이해하고 강조합니다. 그래서 IVP에서 출간한 성경 배경 사전을 낼 수 있었지요.

성령론에 있어서는 오순절 입장을 지니는 학자로서, 세계 여러 나라를 다니면서 많은 강연을 행하는데, 특히 아프리카에 가서 열심히 활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신약 문헌의 배경과 관련 자료를 살피는 데 있어서 Keener의 저작들을 보지 않을 수 없지요. 다만 그 많은 정보에 비해 섬광같은 신학적 통찰을 보여주는 건 오히려 약하다 싶기도 해서 안도(?)의 한숨을 쉬게 만듭니다. BK
할인기간 : 3월 1일(목)까지
재고 유,무에 관계없이 기간 중 주문하시면 온/오프라인 동일 할인율 적용되며, 해외 주문 시 반품 및 교환은 불가합니다.
-
0 selected / 32 ite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