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Bible

LaBible

아래 url을 복사하신 후
공유하기를 원하시는 곳에 붙여넣으십시오.

마르틴 루터 대교리문답

마르틴루터|최주훈(tran)
복있는사람
2017-01-31
?| 0 x 0 x 0 Inch| 0 kg| 0 pages| ISBN 9788963602097
도서상태 : 정상
예상출고기간 : ? 근무일기준 1~3일 이내 (within 1~3 working days)
입고예정수량 : 0
In Stock
WON 18,000.00 (18,000 ) Save 90%
1,800
x
- +
90 points (5%)
* 주문 최종 결제 시 해외배송료 ? 와 Surcharge ? 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세정보

마르틴 루터의 <대교리문답>(1529년)은 개신교 최초의 교리문답서로, 그리스도인에게 필요한 기독교적 기초를 다섯 기둥.십계명, 신조, 주기도, 세례, 성만찬.으로 나누어 정리한 책이다. 독일의 작센 지역 교회들을 시찰하면서 목격한 교회의 현실에 큰 충격을 받고 심혈을 기울여 펴낸 역작이다. 이 책에서 그는 앞선 다섯 항목이야말로 그리스도인이 반드시 숙지하고 실천해야 할 가장 기본적인 교리임을 강조한다. 루터는 각각의 주제들을 다루면서 복음적 이해가 무엇인지 질문하고 그 답변이 무엇인지 문답 형식을 취해 설명한다.

User's Reviews

개신교 최초의 교리서

reviewed by visionrjs
2017-03-22 오후 2:27:18

본서는 개신교 최초의 교리문답서로, 종교개혁가 마틴 루터가 기록하였다.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이하여 읽어보기에 뜻깊은 책이라 생각된다. 

 

루터는 종교개혁에 성공하였지만, 그에 따른 무율법주의와 같은 문제가 당대에도 심각한 부작용으로 나타났다. 

목사와 교인들은 성경의 지식없이 나태하고 무율법적으로 살아가게 된 것이다. 

루터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본 저서를 저술하였다. 

 

오늘날에도 루터의 이러한 문제의식과 비판은 여전히 유효하다 할 수 있겠다. 

종교개혁은 끊임없이 성경으로 돌아가는 배움과 실천을 통해서 가능하기 때문이다.

 

루터는 본서를 통해서 기독교의 가장 핵심 가르침을 배울 수 있도록 하였다.

본서는 십계명 - 신조 - 주기도 - 세례 - 성만찬의 5개의 기독교적 기초를 담고 있다. 

다만 다른 교리서와 다른점은 십계명이 가장 먼저 나온다는 것인데, 

이는 율법과 복음의 변증적 관계를 드러내고자 한 저자의 의도가 나타난다. 

 

본서의 내용은 어렵지 않고 쉽게 읽을 수 있으며 단락구분도 잘 되어 있다.  

종교 개혁 500주년을 맞이하여 책을 읽으며 기독교 교리의 기본을 다시 확인하는 시간이 되면 좋을 것 같아 추천하는 바이다.

이 도서에 대해 여러분 자신의 별점과 리뷰를 등록해 보세요.
다른 도서의 리뷰를 등록하거나, 다양한 도서의 유저 리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본 상품
1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