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Bible

LaBible

아래 url을 복사하신 후
공유하기를 원하시는 곳에 붙여넣으십시오.

누가복음 뒷조사: 누가복음의 여성관이 한국교회에 던지는 질문

김영화
새물결플러스
2018-07-07
PB ?| 0 x 0 x 0 Inch| 1 kg| 284 pages| ISBN 9791161290676
도서상태 : 정상
예상출고기간 : ? 근무일기준 1~3일 이내 (within 1~3 working days)
입고예정수량 : 0
이벤트수량 : 2
WON 14,000.00 (14,000 ) 회원구매시 Save 10%
12600
x
- +
630 points (5%)
* 주문 최종 결제 시 해외배송료 ? 와 Surcharge ? 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세정보

전작 『마태복음 뒷조사』에서 재치 있는 솜씨로 마태복음의 구조와 내용을 둘러싼 논의를 그려내 많은 독자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김영화 작가가 이번에는 누가복음의 여성관이 한국교회에 던지는 질문에 대해 고민하게 하는 작품으로 돌아왔다. 이 책은 기독교 웹툰 사이트 ‘에끌툰’에서 인기리에 연재되었던 작품을 단행본으로 묶은 것이다. 『누가복음 뒷조사』는 마태, 마가, 요한복음과 함께 ‘복음서 뒷조사’ 마지막 시리즈로, 누가복음의 중요한 신학적 이슈인 ‘예루살렘’과 ‘여성’, 그리고 ‘새 예루살렘’을 주제로 가져와 만화로 엮었다.

책방 주인 사인은 한때 열심히 신앙생활을 했지만 지금은 주일에 팟캐스트로 설교를 듣는 게 전부인 팟캐스트 성도다. 그는 시집을 좋아하는 손님 수경을 짝사랑하는데, 이를 눈치챈 미스터리한 인물 누가가 책방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조건으로 그의 짝사랑을 돕는다. 그러던 어느 날 수경의 엄마가 행방불명됐다는 걸 알게 되는데, 목사인 그녀의 엄마가 갑자기 사라진 이유를 추적하면서 셋은 누가복음 말씀의 신학적 의도에 집중하게 되며 그 과정에서 특히 누가복음에 소개된 소외된 여성에 대한 예수의 긍휼과 환대를 통해 오늘날 교회 안에서 공공연히 일어나는 차별과 배제의 문제에 눈을 뜨게 된다. 더 나아가 단순히 현실 교회에 대한 일방적 비판에 머무는 대신 미지근했던 자신의 신앙을 반성하는 동시에 주체적 신자가 되어 성경적 교회를 세우리라는 자각과 결성의 자리까지 나아가게 된다. 이 책은 신학 이야기도 재미있을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며 흥미진진한 내용 전개는 물론이고, 누가복음에 관한 유익한 성경 지식도 제공한다. 주일학교 아이들부터 청년부와 장년부에 이르기까지 예수님의 말씀대로 살아가는 교회를 만들어가고 싶은 꿈을 꾸는 한국교회 모든 성도들에게 이 이야기가 따뜻한 위로와 함께 큰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이 도서에 대해 여러분 자신의 별점과 리뷰를 등록해 보세요.
다른 도서의 리뷰를 등록하거나, 다양한 도서의 유저 리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본 상품
1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