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Bible

LaBible


Osborne New Testament Commentaries (Lexham Press)

저명한 신약학자 그랜트 오스본(Grant R. Osborne, 1942-2018)이 펴낸 대중적인 주석 시리즈로서, 계속 출간되고 있는 시리즈.

신약 원문에 기초해서 절별로 해설하는 형식을 취하면서, “이러한 고대 저자들의 역사적, 문학적 배경에 대한 감을 잡게 하고, 성경 저자들이 당대 1세기 청중에게 말하려 한 바가 무엇인지 현대 독자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자료를 제공하는 것” 이 시리즈를 집필한 목적이라 밝히고 있다. 그러면서 저자는 경건을 위한 성경 읽기와 교회에서 성경 공부용 및 설교 준비를 위한 자료 용도로 사용되기를 바랐다.

지금까지 나온 주석들을 살펴보면, 저자가 밝힌 집필 의도와 목적 및 용도에 적합하게 나오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목회자들의 경우 성경 본문의 내용을 전개를 주석을 읽어가며 빨리 파악할 수 있어서 좋은데, 요즘 주석들이 매우 상세한 논의를 전개하는 걸 생각하면 오히려 이 점이 이 주석의 큰 장점이 된다. 성경을 진지하게 연구하고 읽으려는 비전공자들에게 이러한 주석이 특히 유익한데, 주요 단어를 해설하면서 본문의 의미를 파악해갈 수 있다. 사실 적용 중심의 성경 묵상보다는 본문 해설에 좀 더 집중하면서 그러한 적용을 끌어오도록 하는 개인 성경 연구가 현실적으로 필요하다는 점을 감안하면 일반 독자를 위해서 아주 좋은 시리즈로서 추천할 수 있겠다. 개인 성경 연구에 유익하다는 말은 우리나라 실정에서 볼 때 교회에서의 성경 공부반 운영을 위해서도 매우 좋다는 말이기도 하다.

주석 말미에는 용어 해설과 주제 및 인명 색인, 성경 및 고대 문헌 색인이 실려 있어 유용하며, 주제어에는 라틴어나 그리스어 음역이 실려 있다. BK

Osborne New Testament Commentaries 시리즈

할인기간 : 2월 27일(목)까지

- 재고 유,무에 관계없이 기간 중 주문하시면 온/오프라인 동일 할인율 적용되며, 해외 주문 시 반품 및 교환은 불가합니다.
- 재고 없는 도서의 해외 주문 후 절판, 품절, NTR(no territorial rights) 등의 사유로 구입이 불가 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출판사 사정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0 selected / 11 items